Mike's Blog

IT, Tech, Car, and Life

자동 로그인의 함정

leave a comment »

바쁜 업무를 끝내고 RSS를 읽기 위해 Google Reader에 들어갔다.
한참을 보는데 엉뚱한 내용이 보였다.

모 언론사의 RSS 피드였는데 링크를 눌러보니 원본은 이미 삭제된 상태였다.
추측해보면 기사 송고 시스템에 자동 로그인 기능을 켜두었는데 자신도 모르게 기사 내용이 쓰여지고 올라간 모양이다.
(아니면 아이나 애완 동물이 그랬을지도. 애니메이션 개구쟁이 스머프에 보면 주책 스머프가 맥북 위에서 놀다가 실수로 엉뚱한 광고 이미지를 첨부해서 광고 에이전시에 이메일로 보내는 일도 나온다)
RSS는 새로운 컨텐츠가 올라오면 자동으로 배달이 되는지라 원본은 삭제되었어도 나에게 이런 내용으로 배달이 된 것 같다.

이 정도면 별 문제가 아니지만 자동 로그인으로 인해 피해를 많이 본 사람들도 많다.
메신저나 웹사이트 자동 로그인을 해뒀다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다른 사람이 악용하는 경우처럼 말이다.
자동 로그인이 편리하긴 하지만 이런 함정도 있으니 중요한 시스템일 수록 조금 불편하더라도 자동 로그인은 하지 말고, 자리를 비울 때는 반드시 로그아웃 혹은 잠금을 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Advertisements

Written by Mike Kim

2012년 9월 5일 , 시간: 7:43 오전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