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ke's Blog

IT, Tech, Car, and Life

캐나다 출장 셋째 날과 넷째 날

with 2 comments

어제는 컨퍼런스 콜을 하고 오느라 호텔에 9시 넘어서 도착. 이것저것 하고 저녁 먹으러 나가보니 죄다 문을 닫았다.
룸 서비스로 시켜 먹어야겠다고 전화했더니 주방 문 닫았단다. ㅠ.ㅠ 10시 30분까지 가능한데 내가 전화한 시각이 10시 50분.
흑~ 이럴 줄 알았으면 호텔 오자마자 시킬 것을. 괜히 나가서 한국 식당 갔다가 맥도날드 갔다가 시간만 버렸다.

배고픈 배를 챙겨간 ‘꾸이맨’으로 달래며(꾸이맨을 모르시는 분들은 일단 한번 사먹어 보시라. 이거 만드신 분 천재다. 아래 사진은 한국에서 아내랑 술 마실 때 찍은 사진이니 오해 마시길) 첫째랑 스카이프 영상 통화를 하기 위해 기다렸다.

기다리는 시간에 영화를 2편 봤는데 좋아하는 로맨틱 영화인 Groundhog Day(사랑의 블랙홀)When Harry Met Sally…(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를 봤다. 각각 1993년, 1989년 작품. 20여년의 세월이 흘렀는데도 처음 봤을 때처럼 즐거운 영화다. 역시 명작은 언제 봐도 명작이다. 남자 주인공 빌 머레이와 빌리 크리스탈은 아직 귀엽고, 여자 주인공 앤디 맥도웰과 맥 라이언은 여전히 사랑스럽다.
(Credits: IMDb)

사랑의 블랙홀

Groundhog day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

When Harry Met Sally...

그런데 재미있는게 이걸 보고 잔 다음 날인 오늘 아침, 지역뉴스에서 정말 Groundhog Day 관련 방송을 하고 있었다.
신기해서 얼른 화면 캡쳐를 했다.(이쪽에 사시는 분들이야 신기하지 않은 일이겠지만 나는 처음 보는거라)
영화 속 장면과 똑같이 행사를 진행하는 것이 신기했다. 이번엔 날씨를 예보하는 Phil이 자신의 그림자를 봐서 겨울이 6주 더 길어질 것 같다고 한다.(반대로 그림자를 보지 않으면 봄이 더 빨리 온다고 한다. 참고로 Phil의 예측과 실제 날씨가 일치한 것은 이제까지 30% 정도였다고 한다)

Groundhog Day_Real

Groundhog Day Forecast

어제 점심을 먹으러 간 몰에서는 아래와 같은 문구를 발견했다. 이걸 보고 다시 보니 정말 뚜겅이 얇았다. 사진상으론 구별이 잘 안되지만 우리가 한국에서 쓰는 뚜껑보다 30% 이상은 얇은 것 같다. 좋은 아이디어 같은데 한국에서도 적용하면 좋을 것 같다.

Less Plastic

Smaller Cap = Less Plastic

넷째 날 저녁은 퇴근하고 눈이 피곤해 잠깐 쉰다는게 1시간을 자버렸다. 일어나기 싫어 방에서 12달러짜리 호텔 저녁을 먹으려다가 그래도 이왕이면 한국 식당에서 돈을 쓰자라는 생각에 호텔(Delta-Kitchener) 근처의 Korean BBQ Restaurant에 걸어갔다. 그 옆에 Chinese Restaurant도 있으니 중국 음식(물론 한국의 중국 음식점을 생각하면 곤란하시겠다)이 생각나시는 분은 여길 가도 좋으실 것 같다. 안에 들어가보면 꼭 분식점 같아 식당 안에 있던 외국인 4명만 없었다면 정말 한국에서 먹는 기분이 났을 듯.

Korean BBQ Restaurant

Korean BBQ Restaurant

P.S.: 깜빡하고 그냥 지나칠 뻔 했다. 어제와 오늘은 도로상에서 한국차를 7대 봤다. 소나타 2대, 제네시스 쿱 1대, 산타페 2대, 스포티지 1대, 소울 1대. 음… 그런데 나 진짜 이거 왜 세고 있는걸까?

Advertisements

Written by Mike Kim

2012년 2월 3일 , 시간: 1:21 오전

2개의 답글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한쿸사뢈이뉘카요~

    미스타최

    2012년 2월 3일 at 1:32 오전

    • 처음에 마스터로 봤어요 ㅋㅋ 귀국하기 전에 타코벨 한번 가야되는데 과연!!

      Mike Kim

      2012년 2월 3일 at 2:01 오전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